우연히 인스타그램을 보며 신청하게 된 문화강좌
평소에 선재스님의 요리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선재스님께 요리를 배울수 있을거란 설렘과 기대로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우여곡절도 많게 강좌가 있는 날 하필이면 친정에 가야 할 일이 생겼지만 재료를 친정집으로 배달시켜 주셔서 무사히 참여할수 있었답니다.
이론 시간엔 좀 지루하다 싶기도 했지만 건강에 부쩍 신경을 쓰고 있었던지라 지루함을 물리치려고 커피두잔 마셨다는 건 비밀^^
실습을 통해 그동안 내가 너무 식재료에 대해 무지했음을 실감했답니다.
연근과 우엉에 대한 선입견과 두려움이 있어서 평소에 잘 안해먹던 식재료인데 이번 강좌를 통해서 이 두가지 식재료에 푹빠졌답니다.
식촛물에 담그지 않아도 아린맛 하나없이 아삭한 식감의 우엉과 연근이라는 신세계에 빠져 버렸네요.
양념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간단한데 비주얼은 끝내주는 두부우엉구이와 연근찜~~~
친정집에 놀러오신 이모님과 친정부모님께서 맛보시더니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이렇게 맛있는 연근과 우엉은 처음이시라고 하시더라구요.
재료도 넉넉하게 주셔서 이모님 돌아가실때 조금 더 만들어서 보내드렸답니다.
손님초대할때마다 뭘하지? 했는데 이번 강좌를 통해 배운 두가지만 올려도 초대상이 소담하면서 속 더부룩하지 않는 건강초대상이 될듯합니다.
다음 강좌도 기다립니다.
선재스님 너무 감사하고요.
서울시민관광아카데미 모든 가족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아쉬움은 인증샷을 남기지 못했다는요.ㅜ
다음엔 꼭 사진으로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주혜선님 :) 강의 내용에 만족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우엉과 연근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ㅎㅎ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건강조심하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