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시간이 안되어 눈물을 머금고 못가려나 했지만 온라인,오프라인 둘 다 진행을 한다는 것을 알고는 마음편하게 일정을 조율해 오프라인으로 갈 수 있게 되었다.😁
현재 관광학 대학원생인 나는 어릴 때 부터 유행을 따라가는 것은 싫지만 항상 또래친구들을 보며 유행이라는 것을 머릿속에서는 숙지하고 있었다. 때문에 우연히 접하게 된 트렌드코리아 서적도 흥미로워 매년 구매하여 읽으며, 더나아가 내가 유행을 얼마나 인지하고 있는 척도가 되었다.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던 상태로 갓 성인이 된 나에게는 김난도 교수님의 트렌드코리아가 종이재질로 이루어진 책의 흥미를 열어주었다.
그런다 서울관광재단-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에서 감사히도 김난도 교수님의 특강을 개최해 주셔서 커다란 행복과 설렘이 솟아났다!!! ❤️😍
내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트렌드는
'긴박하고 급박하기보다는 자연스럽고 원인을 알 수 없는 대중을 홀리는 무언가' 라는 것에 중점적이었다.
하지만 점점 새로운 기술, 떠오르는 유행, 폭발적인 인기, 새로운 트렌드를 예측해 수익을 내고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사회가 눈에 들어오고 피부에 느껴졌다.
창의적이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트렌드의 의미가 점점 '긴박하고 급박하고 예상해내야 하는 것'으로 바뀌어 가고 있었다.
사실 여기에 있어 나의 생각 속에서 보다 중립적인 부분이 필요하다고 본다.
그 부분을 이번 강의를 들으며 곰곰히 고민하고 생각을 정리해 나가는 데에 정말 많은 도움이 있던 강의였다.
+김난도 교수님을 포함한 강의를 관리해주시는 관리자 분들이 다들 아름답고 잘생기셨었다 :) 눈호강😏
